블로그/구글애드센스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유와 해결방법..

윤꾸물 2021. 10. 30. 22:47

 블로그를 개설 후 한동안 방치만 하다가, 저번 프로젝트를 하면서 조금씩 여유가 나서 다시 글도 작성하면서 블로깅(?)을 하다 보니, 구글 애드센스 승인도 받았습니다.

 하지만, 얼마 안 된 시간에,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적용 이메일 내용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들어가 보니

구글애드센스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에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낼 수 없게 되었다.라고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제한이 걸린 이유에 대해서 내용을 확인하게 되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제한 이유

 

광고의 수 제한 정책센터

이유는 무효 트래픽이라고 합니다. 

 상단의 내용에도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의하면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6737)

 무효 트래픽:  의도적으로 광고주의 비용 또는 게시자의 수입을 늘리기 위한 클릭 및 무효 트래픽에는 의도적인 사기 트래픽은 물론 의도하지 않은 클릭도 포함한다.

무효 트래픽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예

게시자가 자신의 라이브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된 클릭이나 노출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성한 반복적인 광고 클릭 또는 노출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클릭을 유도함(예: 사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언어, 다량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구현 등)
자동화된 클릭 도구나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 소프트웨어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서, 주변에 자랑 겸 홍보를 하면서 광고 나올 때 한 번씩 눌러주십사 말씀드린 것도 있고, 가끔 내 블로그 광고를 내가 클릭한 적도 있었습니다.(한두 번 했었던 거 같은데, 나중에 들어보니 이러면 안 된다고 하더군요.)

 해결 방법은 기다림입니다. 

뭐 딱히 시간이 해결해 준다는 말밖에는 없는데, 그냥 하던 일 하면서 기다려 보겠습니다. 보통 2주~한 달 걸린다고 하는데, 지나 보면 알 듯합니다. 

 혹시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서 블로그 활동을 하실 때, 자신의 블로그에 본인이 광고를 클릭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부탁하는 행위(부탁받은 사람이 일부러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는 하지 않아야 합니다.

 최근에 다시 일이 바빠져서 블로그에 신경을 못 쓰고 있었는데, 그래도 조금씩 더 신경 써야겠습니다. 뭐 쉬어가는 것도 나중에 더 멀리 가기 위해서는 필요하겠지요.

 이상입니다.